Translate

2016년 4월 26일 화요일

[핸드폰] LG Optimus GK 액정 자가 교체 방법





알리바바 사이트를 보면 LG 옵티머스 GK 액정을 팔고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싸다고 할 수는 없지만 완전분해 후 교체방법을 기록으로 남기기 위해 작성한다.

링크: http://www.aliexpress.com/w/wholesale-lg-gk-screen.html?spm=2114.01010208.0.320.rAX6ox&site=glo&groupsort=1&SortType=price_asc&shipCountry=kr&g=y&SearchText=lg+gk+screen




PS.
아래와 같이 Touch Screen 을 구매하면 전용 장비 없이 집에서 개인적으로 작업을 할 수 없다.
그래서 내가 교체방법만 알고 결국 교체를 못했다. ㅠㅠ
Touch Screen 교체방법: https://youtu.be/43vdTq2TAqY
1004lucifer





그럼 시작해 보자.
이전에 작성했던 아래링크 이후의 작업부터 시작을 하겠다.

링크: LG Optimus GK 배터리 자가 교체 방법 (액정교체 만을 위해 굳이 배터리를 분리할 필요는 없다.)

아래에 빨간색으로 네모 표시가 된 곳을 손톱이나 일자드라이버로 분리시킨다.
1004lucifer





두어번 분해를 해보니 아래 이미지의 일자드라이버가 있는 하단의 플라스틱 부분을 벗기지 않더라도 액정교체하는데 별로 지장은 없다.






아래와 같이 보드를 떼어낸다.






근접센서와 카메라 모듈을 분리시킨다.
1004lucifer





아래의 사각형 영역에 붙어있던 부분을 떼어냅니다.
하단에 접착제가 붙어있어서 헤어드라이기로 조금 데운 후 살살 떼어내시면 됩니다.






핸드폰의 액정부분의 각 가장자리 부분을 헤어드라이기로 데운 후 아래와 같이 얇은 플라스틱 같은 것으로 위에서 부터 시작해 한바퀴 돌아가면서 액정을 떼어낸다.
1004lucifer





아래와 같이 분리시킨다.







이제는 새로운 액정을 위와 역순으로 다시 조립을 한다.


다만 주의할점은 측면의 버튼 누르는 부분이 아래와 같이 홈에 제대로 끼워져 있지 않다면 하얀 케이스를 씌우게 되었을 때에 해당 부분이 살짝 들떠있으면 버튼이 눌리지 않는 상황이 발생하니 신경을 써야 한다.
1004lucifer






PS.
터치를 하지 않는데도 화면떨림과 같이 제멋대로 터치가 되는 문제가 있어서 위와같이 모두 분해 후 Touch Screen 을 교체하려 했는데 장비가 없으면 불가능하다는 것을 판단하고 다시 조립을 했는데 증상이 상당히 개선이 되었다.

기존 화면떨림 증상은 핸드폰을 제대로 사용 할 수 없을 정도로 심했었는데
완전분해 후 다시 조립을 하니 3~4시간동안 몇번 일시적으로 발생할 정도로 빈도가 줄어서 일상적으로 사용함에 있어서 문제가 없어졌다.

댓글 없음 :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