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late

[Ubuntu] 저사양 동영상 플레이어 - mpv



2010년부터 쓰기 시작한 Dell Vostro V13 노트북을 현재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사양
CPU: Intel Core 2 Duo SU7300 / 1.3 GHz
RAM: 4GB
VGA: Intel GMA 4500MHD




800MB 정도의 동영상은 크게 문제가 없지만 요즘 나오는 동영상들이 2GB 가 넘어가는 상황에서 내가 사용하는 6년차 노트북의 사양으로는 일반 동영상 플레이어를 사용하면 뚝뚝 끊기는 상황이 되어버렸다.

윈도우를 설치해봐도 예전처럼 곰프레이어의 퍼포먼스가 많이 나오는것도 아니고..
일반 동영상 플레이어를 설치할 수 없고 다른 플레이어를 설치를 했었다.
 
우분투도 예외는 아니었다.
VLC 가 일반적으로 많이 쓰이는 것 같던데..
유명한 플레이어를 설치 할 시 동영상이 뚝뚝 끊기거나 영상이랑 음성이 따로 노는 것을 경험 할 수 있었다.

그나마 작년말에 알게된 mpv Media Player 플레이어를 설치하면서 부터 2GB 이상의 동영상도 끊김 없이 볼 수 있었다.



mpv Media Playe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