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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4월 25일 월요일

[Ubuntu] 우분투에 Unity 개발환경 구축하기




OS: Ubuntu 15.10 Gnome



http://unity3d.com/
사이트를 확인해보니 기본적으로 개발환경은 Windows/Mac 만 지원하는 것으로 보여진다. (링크)



리눅스에서는 Unity 개발을 할 수없는걸까 찾아봤더니 다행히 우분투에서 설치할 수 있는 패키지가 있었다.
http://forum.unity3d.com/threads/unity-on-linux-release-notes-and-known-issues.350256/



deb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아래와 같이 설치를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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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4.27 추가

책을보며 예제를 따라하는데 스크립트를 수정하기 위해 스크립트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에디터를 열라고 되어있는데 아무리 더블클릭을 해도 에디팅 모드가 열리지 않아 알아보니 아래와 같이 설정이 필요했다.



1. Edit > Preferences 항목에서 아래와 같이 'Browse...' 선택 하여 사용할 편집기를 선택한다.
gedit 경로: /usr/bin/gedit (기본 설치되어있는 gedit 이외에 다른 편집기를 선택해도 된다.)






2. 아래와 같이 'External Script Editor Args' 항목을 삭제한다.
(기본으로 두게되면 Script 파일을 더블클릭 시 경로가 꼬여버린다.)

 




3. Script 파일을 더블 클릭 시 아래와 같이 파일이 정상적으로 열리는 것을 볼 수 있다.
(사용한 에디터는 Atom Editor: https://atom.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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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4.28 추가

Unity ver: 5.4.0b15

만든걸 실행할 때 실행은 정상적으로 되나 웹(WebGL)이나 안드로이드로 빌드 할 시 정상적으로 되지 않았다.


exe파일을 실행하는것 보니 내부적으로 wine을 사용하는 거려나;;

Android 는 java7 설치가 되어있으면 가능하다고 적혀있지만 빌드를 해보니 정상적으로 되지 않으며 오히려 프로젝트의 Resource가 문제가 생겨버렸는지 이미지들이 그냥 점선으로만 표시되어 버전을 돌려서 복구를 해야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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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5.05 추가

Android 빌드 시 이상하게도 그래픽 Resource 가 이상하게 보여지는 문제가 있는 것 같지만 빌드 시 Android SDK, JDK 를 지정해주니 APK 가 정상적으로 생성이 되었다.
(빌드화면에서 'Player Settings' 를 눌러 빌드 옵션에서 Package 이름과 빌드 타겟 버전을 지정을 해주니 정상적으로 되었다.)





참고:
http://blog.miyu.pe.kr/851
http://gyuha.tistory.com/4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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