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late

[Outlook] 0x8004DF0B 오류가 발생하며 동기화 에러문제




SW version: Outlook 2010

mail: Google Gmail



증상

Google 회사 메일을 Outlook 연동하여 동기화 하려할 시 아래와 같이 나오며 정상적으로 동기화가 되지 않는다.
1004lucifer



'id@domain의 등록된 폴더를 동기화하는 중입니다.' 작업에서 다음 오류(0x8004DF0B)가 발생했습니다 : 'id@domain의 등록된 폴더를 동기화할 수 없습니다. 오류: 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이 작업을 완료하려면 Outlook이 온라인 상태이거나 연결 상태가 '연결됨'이어야 합니다. 이 메시지가 계속 표시되면 서버 관리자 또는 인터넷 서비스 공급자(ISP)에게 문의하십시오.'






원인 및 해결방법

이상하게도 gmail.com 의 메일은 정상적으로 Outlook 에서 동기화가 되는데 회사메일 회사도메인의 gmail 은 위와같은 증상이 발생을 한다.
1004lucifer
정확한 정보가 나와있는 웹페이지를 볼수는 없었지만 Outlook 2010의 경우에는 예전 보안 프로토콜을 사용하기 때문에 구글의 '보안 수준이 낮은 앱의 액세스'를 활성화 시켜줘야 한다고 한다.

아래의 링크에서 '보안 수준이 낮은 앱의 액세스' 를 활성화 시킬 수 있다.
https://www.google.com/settings/security/lesssecureapps


위의 옵션을 활성화 시킨 후 Outlook 을 켜면 당장은 안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고나서 동기화가 된다.





PS.
오랜시간 뒤에 컴퓨터를 재부팅 하거나 Outlook을 껐다가 다시켜면 또 위와같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보안 수준이 낮은 앱의 액세스'를 비활성 했다가 다시 활성화 후 Outlook 을 켜면 된다.
1004lucifer
왜 구글 기업메일만 문제가 발생을 하는지는 모르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