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late

[Chrome] ERR_SSL_PROTOCOL_ERROR 이슈 원인 및 해결방법






증상

 - 크롬을 이용해 SSL/TLS(https) 프로토콜 접속 시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한다.


 {도메인}에서 잘못된 응답을 전송했습니다.
 Windows 네트워크 진단 프로그램을 실행해 보세요.

 ERR_SSL_PROTOCOL_ERROR










원인

1. 서버(WAS)에서 낮은 버전의 SSL을 사용하는 경우
1004lucifer
2. 서버(WAS)에서 응답한 Cipher Suites를 브라우저(Chrome)에서 처리 할 수 없는경우
  ( 링크 - Cipher Suites란 무엇일까? )







해결방법

1. 서버가 낮은 버전의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경우
  - 브라우저에서 낮은 버전의 프로토콜을 사용 가능하도록 옵션을 변경해 준다.
  (크롬과 IE는 같은 인터넷 옵션을 사용한다.)





2. 서버에서 응답한 Cipher Suites를 브라우저(Chrome)에서 처리할 수 없는경우

 1) IE, Edge, FireFox, Opera 등등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해본다.
  - 브라우저마다 처리할 수 있는 Cipher Suites 종류가 다르다. (상세내용링크)
  - 이것마저 안되면 브라우저 사용자가 더이상 할 수 있는건 없다.
1004lucifer
 2) 서버관리자가 수정 할 수 있는 방법
  - 최신 프로토콜(TLS)을 사용할 수 있도록 WAS를 업그레이드 하거나 설정한다.
  - 대부분의 브라우저에서 지원하는 Cipher Suites를 사용하도록 셋팅한다. (상세내용링크)

댓글

  1. tor project가 다운로드가 안되네요.... 화이트 해커 연습생입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신고 하지 말아주세요... IP 알아내도 어차피 저 못 찾아요... 전 화이트 해커입니다. deep web 해커 잡으려고 tor site에 연결
      해야 하는데 저가 TRACKING 안 당하게 개인 PC 아니라 공용 PC 이용중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감시를 당하고 있습니다. 조심하세요.

      삭제
  2. 답글
    1. 블로그 상단에 적었듯이..
      제 블로그는 퍼가는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삭제
    2. ㅋㅋㅋㅋ 웃고갑니다

      삭제
    3. 그르게요.. 퍼가지 말라고해도 퍼갈 수 있도록 오른쪽 버튼을 일부러 허용해 놓았는데..
      저때는 왜 저렇게 적었는지..ㅋㅋ

      삭제
  3. https://www.techm.kr/ 웹사이트에 접속을 못한지 무려 수년째입니다 별 방법을 다찾아서 시도해보고 인터넷망 사업자측에도 문의해봤지만 정상적인 방법으론 접속이 안되네요 유일한 방법은 vpn을 켜서 접속하는것뿐이네요

    답글삭제
    답글
    1. 흠..;; 알려주신 사이트 접속이 문제없이 되는데..;;
      가정집이 아니라 회사처럼 특별한 네트워크망에서 접속을 시도하시려는게 아닌가요??

      삭제
    2. 가정집입니다. 모든 웹브라우저에서 접속하면 아무런 에러메시지도 없이 그냥 하얀색 화면만 나옵니다. 이런 문제가 뜨는 웹사이트는 techm.kr이 유일하네요

      삭제
    3. kt측에 문의했더니 tracert 테스트 해보고 결과 알려줬더니 정상이라고 하고요 테크엠측에 문의했는데 답장도 안오네요

      삭제
    4. 가정집에 WIFI 공유기가 있다면 핸드폰으로 WIFI 붙어서 핸드폰에서는 정상적으로 접속되는지 확인해 보시구요.
      핸드폰에서 정상적으로 접속되면 PC쪽의 문제입니다.
      혹시 크롬 플러그인을 사용하시는것중에 광고차단하는 기능이 있는 플러그인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제가 사용하던 VPN 플러그인에는 광고 차단기능이 있어서 VPN 기능을 활성화 하지 않더라도 광고차단 기능이 동작하여 특정 스크립트 로딩이 안되어 페이지가 뜨지 않은적이 있습니다.
      해당 VPN 세부설정에서 광고차단기능을 끄거나 플러그인 삭제를 하니 정상적으로 이용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삭제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