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late

[Android Studio] 프로젝트 생성 시 fragment_main.xml 파일 생성되지 않도록 설정



의외로 간단한 거였는데..
나처럼 찾아보는 사람이 있을 수 있으니..



원래 요로코롬 되어있는걸..


이렇게 변경해 주면 된다.



출처: http://google-android-studio.blogspot.kr/2013/10/creating-non-frame-layout-with-android.html





================================================
2014.04.24 업데이트

박찬후님 댓글을 보고 다시한번 Android Studio 를 다운받아서 테스트를 해봤다.



테스트 버전은 다음과 같다.
(그동안 버전이 많이 올라갔다. 이전에 내가 테스트 했던 버전은 0.3.x)




정말로 이름을 똑같이 하니 unique 한 이름으로 변경해 달라고 하면서
Finish 버튼이 비활성화로 변했다.




어떻게 해야 하나 구글에서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결국 찾지 못하고 그냥 디폴트로 생성했는데 이상하게도 예전에 내가 테스트를 했던 것 처럼 fragment 파일이 생성되지 않고 activity 만 생성이 되었다!?





'New Project' 로 프로젝트 생성시 다음과 같이 별다른 설정 없이 'Next'만 누름.








'Finish'를 누르고 프로젝트를 생성 했을 시 fragment 파일은 생성되지 않고
딸랑 Activity 파일 하나만 생성이 되었다.








==================================================
중요 내용


Android Studio 0.4.6 버전을 다운 받아서 실행 시 업데이트 할 수 있다고 나왔었는데
위의 테스트가 끝나고 업데이트를 받아보았다.







새로운 버전은 0.5.5 라고 한다.






설치가 다 되면 0.5.5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된걸 확인 할 수 있다.





Activity 특성을 선택할 수 있는 항목이 늘어났다.






일반적인 방법대로 'Black Activity' 를 선택.







응!? fragment 에 대한 항목이 빠져있었다.







'Finish' 를 누르니 0.4.6 버전과 같이 동일하게 생성이 되었다.






바로 어제(2014.04.24) 0.4.6을 받아서 설치 시 Android 개발자 사이트에도 올리지 않은 update 항목이 있다고 하는걸로 봐서는 0.4.6에서는 fragment 파일을 강제로 만들지 않게 수정을 했지만 프로젝트 생성 시 해당 항목이 빠져야 하는데 빠지지 않은 버그로 추측이 된다.
(업데이트 시 fragment 항목이 빠진걸 보면...)

아직 베타버전이다보니 버그도 많고 기능의 변경도 휙휙 바뀌기 때문에..
Android Studio 의 사용은 아직 시기상조가 아닐까 싶다.
차라리 IntelliJ Community 버전(무료)을 받아서 사용하는게 정신건강에 좋을듯..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