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스타뱅킹] 계좌이체 시 응답코드 CAQ70013 와 함께 오류가 발생한다.







문제

KB스타뱅킹 어플에서 계좌이체 시 응답코드 (CAQ70013) 과 함께 이체가 되지 않는다.
(정보를 다 입력 후 마지막에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했을 때 나타났다.)

일자: 2014년 8월 25일 기준
단말기정보: LG G3 (Android 4.4.2)






KB국민은행에 직접 전화를 걸어서 물어봤다.
공식적인 대답은 아래와 같다.








해결방법

1. KB스타뱅킹 어플을 삭제 후 다시 설치한다. => 링크
2. 앱 다시 설치 시에도 문제가 발생한다면 아래와 같이 어플 다운그레이드를 해야 한다.
  1) http://i.kbstar.com 사이트로 접속
  2) 하단의 '은행서버를 통한 설치'에서 '구)스타뱅킹' 버튼 누른 후 설치
  - 어플을 지우지 말고 하라고 했던 기억이..;;


* 나의 경우에는 1번과 같이 어플 삭제 후 다시 설치하니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