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late

[IntelliJ] IntelliJ 14 에서 Cordova(PhoneGap) 실행 시 'Cannot detect android SDK in path' 메시지 나오는 문제



아래와 같은 이슈로 인해 IntelliJ 14.0.2 버전을 사용을 하는 중 이었다.

IntelliJ 14 에서 빌드 시 "package R does not exist" 에러 발생 문제 (Link)





Cordova Plugin 을 등록 후 Run 설정을 했는데 아래와 같이 화면이 보여졌다.









하지만 이상하게도 나는 아래와 같이 셋팅이 되어 있었다.










일단 그냥 실행해보니 Intellij 14.0.2 프로세스가 갑자기 종료되었다.



인터넷 찾아보니 IntelliJ 14.1.0 에서의 Cordova, PhoneGap 설정페이지가 있어서 봤는데 그다지 도움이 될 만한건 없었다.
https://www.jetbrains.com/idea/help/using-phonegap-cordova.html





혹시나 하는 마음에 IntelliJ 버전을 14.0.2 => 14.1.0 으로 업그레이드를 했는데도,
'Warning: Cannot detect android SDK in path' 문구가 그대로 나왔다.

하지만 14.1.0 에서는 run을 해보니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긴 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