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late

2015년 4월 23일 목요일

[리뷰][서적] C 프로그래밍의 이해 - C언어 입문서로 손색없는 서적



C 프로그래밍의 이해 - 8점
스티브 오울린 지음, 최성원 옮김/한빛미디어


C언어를 공부하고 싶어서 처음에는 'new C언어 입문(중급편) - 링크' 을 읽어보았다.
경력 5년이 넘는 Java 개발자로 일하다보니 Java와의 다른점에 대해서 이해하기 쉽고 깊은 내용까지 다루고 있어서 좋았지만 코딩한줄 없이 이론으로만 보다보니 금방 잊어버리게 되고 간단한 거라도 코딩을 하기 힘들었다.


뭔가 예제를 따라하면서 코딩을 하며 공부 할 수 있는 서적이 없을까 하다가 'C 프로그래밍의 이해' 라는 책을 중고로 구입하게 되었다.


그리 얇지도 않은 책이지만 예제,질문 문제가 그리 많지는 않아서 문제에 대해서 깊이있게 생각하고 천천히 진도를 나가도 책한권을 다 보는데 오래 걸리지 않아서 그리 지치지 않는다.
하지만 C를 이용해 생각하는 프로그램을 원활히 만들기 위해서는 스스로에게 질문을 내어 좀더 연습을 하던가 다른 책을 보면서 문제를 조금 풀어보는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PS.
프로그램을 하나도 모르는 완전초보에게는 조금 어렵지 않을까 싶다.
차라리 다른 쉬운 국내 도서를 권장한다.


장점
1. [예제] 를 따라하면서 내가 코딩한 결과를 보고 조금씩 수정해 가며 더 자세히 알 수 있었다.
2. [질문] 에 대해서 정답을 보기전에 먼저 생각하고 코드를 디버깅 해가면서 좀더 자세히 이해할 수 있었다.


단점
1. 챕터의 마지막에 [연습] 문제가 있는데 문제의 난이도가 상당히 높으며 정답이 따로 적혀있는건 아니었다.
2. 실질적으로 코딩을 많이 하면서 실력을 쌓고 싶다면 열혈강의같은 국내 도서를 구입하는게 좀더 좋지 않을까 싶다.




이 책을 다 본 후 new C언어 입문[중급편] - 링크 서적을 보면 크게 도움이 될 듯 하다.



댓글 없음 :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