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late

[Android] Lollipop 에서의 FRP (Factory Reset Protection) 기능에 대하여..



Android 유저인 내가 정말 좋아할만한 소식을 접했다.

Android Lollipop (Android 5.1 or higher) 이상에서는 구글의 Kill Switch 솔루션 FRP (Factory Reset Protection)가 들어가서 분실시에 디바이스를 초기화하여 사용하는 것을 방지해 준다고 한다.
https://support.google.com/nexus/answer/6172890?hl=en

Kill Switch 기능은 iOS 에서도 기능이 탑재되어 있었으며 Android 에서는 최근에 기본탑제가 된듯 하다.


음주 후 두세번 정도의 핸드폰 분실로 인해 속이 상했던터라 이번 기능에 대해서는 나를위한 기술이 나왔구나 싶었다.



사용방법
구글계정의 입력과 동시에 동작을 하기에 그냥 구글계정에 로그인하면 된다고 한다.


단말기를 공장초기화 하더라도 기존 입력했던 구글계정의 정보를 다시 입력하지 않으면 사용을 할 수 없다고 한다. (삼성/엘지와 같은 제조사에서도 복구 불가능)




PS.
핸드폰을 중고로 거래시 기존에는 통신사에 특정번호와 등록되어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했어야 하는데 앞으로는 기존에 구글계정이 로그인되어있는지까지 확인이 필요하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