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late

[공유기] ipTIME 공유기 전원어댑터 분실 시 대체 어댑터 찾기



ipTIME 공유기 어댑터를 분실 시 대체할 수 있는 어댑터를 찾아보자.

이사를 하며 ipTIME 공유기의 어댑터를 분실하고 집에 대체할 수 있는 어댑터가 없을까 찾아봤는데..
공유기와 전압이 맞지 않아서 사용하지 못하고 한달넘게 공유기를 사용 못하고 있었는데..

아래와 같은 글을 보았다.
[ipTIME 장비의 아답터 고장시 대처법 - by yray]
(결론은 전압이 어느정도 높아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이야기다.
공유기에 들어간 부품에 따라서 달라진 수 있지만 너무 심하게 차이나지 않으면 괜찮다고 판단하여 칩셋을 따로 확인하지 않고 바로 실행에 옮겼다.)





현재 내가 사용하는 공유기 모델명은 ipTIME G104 이다.






뒤에 어댑터를 꼽는 부분을 확인해보면 7.5V 라고 쓰여있다.






해당 공유기에 꼽아서 사용하는 어댑터는 사진과 같다. [12V / 1A]
(원래 AA건전지 충전기에서 사용하던 어댑터이다.)

다행히 큰 문제 없이 잘 쓰고 있다.






======================
2016.01.21 업데이트

다운로드 속도가 느려서 속도측정을 해보니 아래와 같았다.
다운로드: 25.58Mbps (3.2MB)
업로드: 22.17Mbps (2.7MB)


56Mbps 까지 지원되는 공유기&노트북인데..
실제로는 속도가 반밖에 나오지 않았다.

인터넷에 어댑터 변경으로 속도 향상이 되었다는 말도 있던데 크게 불편하지도 않고 다른 와이파이 간섭으로 인해 그럴 수도 있다고 판단이 되어 그냥 쓰기로 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