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late

[IntelliJ] 라이센스 인증 시 오류 - SignatureException: Signature doesn't match or Signature length not correct: got 256 but was expecting 512




증상

라이센스가 만료되어 갱신을 하려 하는데 아래와 같이 에러가 발생하며 인증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았다.


JetBrains Account connection error: java.security.SignatureException: Signature length not correct: got 128 but was expecting 512

1004lucifer




재부팅 후 IntelliJ 를 다시 구동해서 라이센스를 넣으니..
Proxy host 관련 에러메시지가 보여지고 나서야 원인을 알수가 있었다.






원인 및 해경방안

현재 내가 사용하는 인터넷망은 고객사의 네트워크에 붙어있는 상황이었다.
따라서 고객사 네트워크 어딘가에서 네트워크 변조가 일어나고 있는 것으로 예상이 된다.
1004lucifer
IntelliJ를 사용하다보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 팝업이 주기적으로 열렸었다.
별생각없이 Accept 버튼을 누르고 넘어갔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고객사 네트워크를 사용할때만 저 팝업이 보여지고 있다.

일반 인터넷 네트워크로 접속 시 정상적으로 인증이 가능했다.


Untrusted Server's Certificate (Server's certificate is not trusted)



참고
https://intellij-support.jetbrains.com/hc/en-us/articles/206544889-SignatureException-Signature-doesn-t-match-or-Signature-length-not-correct-got-256-but-was-expecting-512


댓글